베트남 푸꾸옥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의 2번째 포스팅입니다.
전에 포스팅은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의 독채로 4 베드룸의 후기였다면
이번 포스팅은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의 펜트 하우스의 후기입니다.
독채의 4 베드룸과 펜트하우스를 이용해본 결과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비교해 보시고 어떤 타입이 더 잘 맞을 것인지 확인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2024.10.08 - [마음따라 가는 여행] - 베트남 푸꾸옥 소나가비치앤리조트 후기1 (4 베드룸(독채)) |
2024.10.11 - [마음따라 가는 여행] - 푸꾸옥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 조식, 마사지, 수영장, 공항 픽드랍 등 후기 |
2024.10.14 - [마음따라 가는 여행] - 푸꾸옥에서 빈버스 이용하기(푸꾸옥 가기 전 필독!) |
가격과 기준인원!
우선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의 4베드룸과 펜트하우스의 아고다 기준으로 판매되는 가격을 보겠습니다.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에 묵는 일자에 따라 가격의 달라지겠지만
거의 1박에 4 베드룸이 펜트하우스보다 9만 원가량 비싼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준인원이 4 베드룸은 8인~10인 기준이지만(판매되는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름)
펜트하우스는 6인 기준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으로 예약하지 않고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 측으로 바로 예약하여 묵는다면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4 베드룸이나 펜트하우스나 동일하다고 합니다.
아마 기준인원에 따른 숙소차이와 조식금액이 있을 테니 아고다 등 제휴 업체의 가격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위치!
4 베드룸이 독채로 버기카를 타고 이동하거나 조식을 이용할 때도 좀 걸어야 한다면
펜트하우스는 본채 빌딩의 꼭대기 층인 8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건물은 10층까지 되어 있는 건물인데 10층의 룸은 없는 것 같고
8층과 복층으로 9층까지 사용할 수 있는 룸입니다.
독채보다 아무래도 거리가 가까워지니 조식 먹을 때도, 밖으로 이동할 때도 가까워서 좋은 점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는 본빌딩에 큰 메인수영장이 있기에
본채의 수영장을 이용하거나 마사지를 이용하기에는 펜트하우스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펜트하우스를 만나다!
펜트하우스는 8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8층에는 화장실이 딸린 큰방 1개와 작은방 2개, 그리고 공용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큰방에는 고급 화장실이 함께 있어 사용하기 편하고
작은방에도 큰 침대와 화장대, 붙박이가 있어 아늑하게 사용하기가 좋았습니다.
단, 독채는 각 방마다 화장실이 있었지만 펜트하우스의 작은방 2개는 공용으로 1개의 화장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공용화장실도 욕조가 있을만큼 크기는 크지만 사용하려는 사람이 겹칠때는조금 불편할 수 도 있겠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이 계단은 튼튼한 느낌이 들어 아이들이 뛰어 오르내려도 크게 걱정이 되진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더 좋아했던 2층!
2층에는 계단을 중앙에 놓고 좌우로 거실과 주방이 있습니다.
큰 식탁이 있는 주방에서는 식사를 하고 건너편 거실에서는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거나
티비를 보거나 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아했던 전용 수영장이 있습니다.
9층에서 수영을 하며 바라보는 전망이 아주 괜찮았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주방!
주방에 냉장고가 너무 작습니다.
조리를 하지 않는다면 이만한 냉장고도 괜찮을지 모르지만
아이들 요구르트, 물, 과일 등을 넣기에는 많이 부족한 냉장고 크기입니다.
그런데 냉장고에 곰팡이 냄새가 너무 심해 한번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의 펜트하우스를 이용하는 이용객이 별로 없는지
냉장고가 오랫동안 방치되어 곰팡이 냄새가 심해 다른 냉장고로 교체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독채에는 있었던 인덕션은 없습니다.
조리를 하신다면 휴대용 인덕션, 냄비, 전기포트등은 가지고 오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는 식탁이 있습니다.
6명은 거뜬히 앉을 수 있는 식탁으로 효율성이 좋았습니다.
전용 수영장!
거실의 창을 통해 나가면 바로 수영장으로 연결됩니다.
2개의 썬베드가 있고 바로 앞으로는 넓은 수영장이 위치합니다.
수영장 안에는 여과기가 작동하고 있고, 이물질이 많거나 더럽다면 리조트 측에 말씀드리면 따로 청소하러도 와주십니다.못 본 건지는 모르겠지만 기본 청소 때는 수영장 안 까지는 해주시지 않는 듯합니다.
좋았던 점은 아이들이 수영을 하면 어른이 수영복을 입고 지켜보거나 아무래도 함께 해야 하는데
집 안에 수영장이 있으니 거실이나 식탁에 앉아 아이들을 볼 수 있어 편했고,
위에 천장이 있어 햇빛에 탈 걱정도 없고 전용 수영장이니 다른 사람 눈치 볼 것 없이 놀 수 있었지만...
아무래도 물이 햇빛을 받지 못하니 차가워서 오래 놀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호텔에 있는 메인 수영장을 더 많이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수영장이 있는 야외 공간이 있으니 수영 후 수영복을 걸어놓기는 좋았습니다.
9층에서 바라보는 확 트인 전망으로 푸꾸옥의 모습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좋았고,
수영을 즐기는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물이 조금 차갑다는 것 빼고는 잘 즐길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9층에서 열리는 문!
거실이나 주방에서 사용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이 물품이 들어 있는 캐리어를 어떻게 8층에서 9층으로 들고 가나 걱정했는데...
주방 옆에 바로 문이 하나 있습니다.
이 문을 열고 나가면 바로 9층 엘리베이터가 있는 복도로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9층에 있는 짐을 싸서 내부계단을 통해 8층으로 내리지 않고
9층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바로 1층으로 내려갈 수 있어 편했습니다.
여러 가지 편의성을 생각하여 리조트를 설계했구나 하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펜트하우스는 독채처럼 나가면 바로 야외가 아니어서인지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았습니다.
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 독채 4 베드룸에서는 특유의 벌레 쫓는 오일향인지, 곰팡이 냄새인지 하는특유의 냄새가 났었고 이 냄새는 그랜드월드 상가에서도 맡았습니다.
전 냄새에 민감해 이 향이 싫었는데 펜트하우스는 내부에 있어 벌레 쫓을 향이 없어서 인지
아님 관리가 더 잘되어서 인지 냄새가 나지 않아 쾌적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4 베드룸과 펜트하우스 비교!
4 베드룸은 독채로 기준 10인,
더 자유로움이 보장되고 방도 4개, 전용수영장, 큰 냉장고와 인덕션이 있지만 특유의 냄새가 난다.
조식을 먹거나 외부로 나가기 위해선 버기카를 타고 본채로 이동하거나 걸어서 이동하여야 한다.
각 방마다 카드키로 열어 이용해야 하고 내부 계단도 외부 계단처럼 설계되어 있어 방마다 한 호실같은 느낌을 준다.
그래서 한 방에 머물러야 하는 식구라면 이용하기 불편하지만 여러 가족들이 놀러온다면 좋은 구조다.
펜트하우스는 본채에 꼭대기 층에 있는 방으로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아주 좋고
기준 6인, 방 3개에 복층으로 전용수영장이 있으며 독채보다는 쾌적한 느낌이다.
단, 인덕션은 없고 미니냉장고가 비치되어 있다.
본채에 위치하고 있어 조식을 먹거나 메인 수영장을 이용하기 접근성이 좋다.
한 집의 복층 구조로 되어 있어 4 베드룸보다 함께 생활하기 좋다.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에서 지내며 큰 관광버스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습니다.
여행 떠나기 전 홈쇼핑에서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에서 묵는 패키지 상품을 보게 되었는데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는 패키지 관광객분들도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기존 룸들은 많이 이용이 되더라도
펜트하우스를 이용하는 분은 지낼 동안 1팀만 만날만큼
이렇게 따로 예약하는 펜트하우스나 독채를 이용하는 관광객분들은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이용수가 적은 만큼 관리가 잘 안 될 수는 있지만 한국어를 아주 잘하시는 직원분들도 있고
아주 친절하여 바로바로 처리를 해 주십니다.
앞으로 이용객이 더 많아진다면 관리적인 측면에서는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독채와 펜트하우스, 4 베드룸, 3 베드룸 등 다양한 룸의 구조를 갖추고 있는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
푸꾸옥의 리조트를 찾으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음따라 가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펄 사파리 후기(가는 방법, 트램, 식당 등) (5) | 2024.10.16 |
---|---|
푸꾸옥 빈펄 사파리, 빈원더스 가실 분은 꼭 보시고 가세요!(가격, 운영시간, 식음료권 등) (5) | 2024.10.15 |
푸꾸옥에서 빈버스 이용하기(푸꾸옥 가기 전 필독!) (8) | 2024.10.14 |
푸꾸옥 소나가 비치 리조트 앤 빌라 조식, 마사지, 수영장, 공항 픽드랍 등 후기 (8) | 2024.10.11 |
베트남 푸꾸옥 소나가비치앤리조트 후기1 (4 베드룸(독채)) (4) | 2024.10.08 |